마비노기 – 데브캣, 밸런스에 손을 대다?

마비노기 전투시스템의 변경이 테스트 서버에서 이루어졌다는 것으로 현재 마비노기 관련 커뮤니티들은 난리가 났다.

* 전투 시스템이 변경됩니다.
– 지력의 마법 대미지 반영률이 커집니다.
– 활이나 석궁을 들었을 때 근거리 조준 시간이 조금 길어집니다.
– 애로우 리볼버의 스태미나 소모량이 늘어나고 대미지가 소폭 감소합니다.
– 활이나 석궁을 들었을 때의 원거리 대미지가 카운터나 윈드밀 같은
  근접 스킬의 대미지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컴뱃 마스터리 스킬의 추가 효과로 근접 공격 대미지 밸런스 보너스가 랭크당 1씩 추가됩니다.
– 레인지 컴뱃 마스터리 스킬의 추가 효과로 원거리 공격 대미지 밸런스 보너스가
   랭크당 1씩 추가됩니다.
– 체력이 근접 공격의 밸런스에 영향을 주도록 변경됩니다.
(전투 시스템 변경은 충분한 테스트를 통하여 각각의 효과나 밸런스등이 조정 되어 정식 서버에 투입할 예정입니다.)



현재 솜씨를 찍기 위해 생산을 올리고, 그에 따라 중국인의 유입이 늘어났었으며(지금은 게임진흥법의 개정으로 줄어든 상태), 자칭 궁수/전사/마법사라는 규격을 일부러 정해 싸워대는 유저들이 끊이지 않았었는데 결국 제작사가 밸런스에 손을 대기 시작한 것이다


사실 라그온1도 조금 하다 말았지만 그동네만큼 밸런스를 떡주무르듯이 주무른 업체도 보지 못했기에 이번 데브캣의 패치에도 은근히 걱정 반, 기대 반이 섞여있긴 하지만 사실 라마쥬에게 있어 저 패치는 거의 무의미한 편이다.  어차피 생산하다 활 들게 되었고 그에 따라 득은 좀 봤지만 게임 라이프에 크게 변화를 준 것도 아니었으며 전투를 잘 하지 않기에 길드 전투에 있어 조금 더 민폐를 끼칠 뿐 마비노기 이멘마하 알바 라이프에 크게 영향을 주는 패치가 아니기 때문에 둔감한 건지도 모르겠다


어쩌면 회사 내부에서도 이번 게임진흥법의 개정으로 중국인의 유입이 줄고 신규보다 올드유저들이 눌러앉아 있다 점점 줄어드는 경향을 보이는 등의 악재를 타개하기 위한 방편일 수도 있겠지만 많은 유저들이 바래왔던 밸런스 패치이므로 개인적으로 요즘 말하는 “개념패치”라고 인정하고 있다


과연 어떤 식으로 본서버에 패치가 이루어질지는 모르겠으나 게임의 흥망성쇠를 가늠하는 밸런스 패치인만큼 좀 더 신중하게 유저와 회사가 서로에게 이익이 되는 패치가 되기를 바래본다

砂沙美에 대하여

게임은 게임, 현실은 현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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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비노기 – 데브캣, 밸런스에 손을 대다?에 1개의 응답

  1. 뉴니 님의 말:

    좋은거죠. 다른건 모르겠고 법사언니들 살맛 날듯.

    • 砂沙美 님의 말:

      음, 법사도 딱히 살판날 만한 구석이 없던데요. 지력의 데미지공식이 로그함수인 건 여전한 듯 보여서 말입니다(그 수치가 1인가 2가 올랐던가…) 여전히 알 수 없는 마비노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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