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비노기 – 어스킨 뱅크, 엘프는 입금하지 말라는 거냐!?

새벽의 시뮬레이터 사이트에서 여러가지 옷을 입혀보다 문득 구입한 셀리나 드레스에 어떤 색을 넣으면 라마쥬에게 맞는지 색 조합을 시도해 봤습니다.  그냥 입어도 되기는 하지만 이왕 드레스를 샀으니 나름대로 염색을 해 보고 싶어 시뮬레이터로 몇 가지 색을 조합해 봤는데 대체로 아즈딥그린과 이멘마하블루를 기본으로 짜게 되더군요.  물론 요즘의 대세인 리얼레드나 고래부터 인기를 구가하던 리얼화이트나 리얼블랙보다는 개인적으로 그녀의 컬러에 맞는 듯한 색을 찾게 되었는데 헤어컬러를 기본으로 만들게 되는 자신을 보니 어지간히도 색에 대해 자신이 없는가 보다,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Orz.  역시 대세를 타는 무난한 컬러가 좋으려나요?


현재 라마쥬는 은행한도액을 늘리기 위한 인간 부캐 하나와 新종족으로 나온 엘프를 동생으로 두고 있어, 캐릭터 로비는 인간 둘, 엘프 하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무플이라 그다지 돈 쓸 일이 없어 차곡차곡 돈이 쌓이자 어느 새 320만까지 차더군요.  엘프가 있으니 캐릭터는 셋이고, 캐릭터당 200만골드가 한도이니 비록 무플이라 물품은행공유는 안 될지라도 돈 공유는 되는 것 같기에 상큼하게 축포납품대금인 100만수표를 엘프인 막내로 은행에 넣어봤더니….


“입금한도액을 초과하였소.  1 캐릭터당 200만골드까지 가능하니 더 넣고 싶으면 부캐 지르시오~”


라는 메세지가 뜨더군요.  결국 인간의 캐릭터 은행한도액을 계산하여 20만골드가 오버가 되니 저런 메세지를 내는 모양입니다만, 여기서 제작사에 대한 불만.


아니, 캐릭터당 200만이라며?  그럼 600만이 되어야 하는 거 아닌가?
그래, 어차피 어스킨뱅크가 엘프마을과 제휴라고 했으니 금고가 따로 있다고 가정하면 엘프쪽의 은행을 열었을 때, 인간의 돈이 보이지를 말았어야지.  인간의 돈을 공유하게 해 놓고 이게 뭐하는 플레이?  엘프는 인간의 은행한도액이 다 차면 자기가 벌어들인 돈도 입금할 수도 없다는 거냐?  아니면 필리아의 하겔이 엘프의 돈과 지지자의 돈만 단독으로 받아주는 건가?
은행공유는 어차피 엑스트라 스토리지 서비스의 고유영역이니 돈도 거기에 걸린다고 치고, 일결제 끊어서 넣을 수 있기는 하는 건가?  설마 엑스트라 끝나면 넣어둔 은행돈이 날아가는 건 아니겠지?


…라는 별별 생각들이 머리를 스치고 지나갑니다Orz
더 이상의 부캐를 지를 수는 없으니 엘프 막내가 100만 수표를 전문적으로 보관하게 생겼군요, 흑흑

덤 : 셀리나 드레스 입히기 전에 다이어트부터 시켜야….

砂沙美에 대하여

게임은 게임, 현실은 현실
이 글은 카테고리: 마비노기에 포함되어 있으며 태그: , , , (이)가 사용되었습니다. 고유주소를 북마크하세요.

마비노기 – 어스킨 뱅크, 엘프는 입금하지 말라는 거냐!?에 1개의 응답

  1. 아델 님의 말:

    저색도 참 이쁜데요..?

  2. 루나리나 님의 말:

    저도 영 색감이 없어서 옷 색깔 정할때 고민이 많이 됩니다. 그래도 한 부분 정도는 리화나 리블로 하는게 이쁜것 같긴 하더군요 -0- (팔더라도;;;)

  3. 砂沙美 님의 말:

    아델 // 음? 그런가요? 문제는 제가 한.번.도 염색을 해 본 게 없다는 겁니다, 흑흑. 한 적도 거의 없지만 늘 누군가에게 부탁하곤 했거든요(어드템이 가장 많은 AAru군이 그 희생자)

    루나라나 // 사실 그 리블이나 리화가 겉보기에는 이쁠지 몰라도 요즘 그다지 개성적인 면에서는 썩 좋아보이지 않아 피하려 하는데 절대로 피할 수 없어서 오히려 좌절하고 있는 중입니다, 엉엉

  4. Eljenaro 님의 말:

    이멘마하 블루.. 머리색 정할땐 참 애매한 색이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이렇게 보니 예쁘네요. 전 왼쪽 밑, 오른쪽 밑의 스샷이 맘에 드네요.

  5. 장변푸우 님의 말:

    머리색 정할때 이멘마하블루로 해버린(…)
    200만 골드의 안습상황이 밀려오는군요 ;;
    새로 안 사실입니다 덜덜;

  6. 야간비행 님의 말:

    윗줄 가운데 색 배치에 허리끈만 짙은색으로 하는건 어떨까요?

  7. 砂沙美 님의 말:

    Eljenaro // 조언에 감사합니다. 사실 이멘마하블루를 선택할 때는 울면서 헤어컬러에 아즈딥 그린이 없다는 걸 알았기 때문이었습니다, 흑흑. 음, 역시 흰색이 하나라도 더 들어가 있는 게 좋군요(끄덕끄덕)

    장변푸우 // 아, 저 200만골드의 안습 상황이 순전히 저의 뻘짓(…)이었습니다. 많은 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야간비행 // 아즈딥그린과 이멘마하블루 사이의 어떤 색을 넣어야 잘 어울릴까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