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화가 뛰고 있구나…흑

요즘 뉴스가 하도 개그물같은데다 tv사정도 나빠 잘 안 보고 있는데 문득 환율계산을 해 보고 싶어져 네x버의 환율계산코너로 들어가 엔화를 봤더니 아래와 같은 그림의 금액이 떡하니 나온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961원/930원…?
언제 이렇게 올랐지?  동생에게서 엔화를 받았을 때가 720원대와 850원대였었는데 이건 좀 심하게 뛰는 거 아닌가?  이러다 1000원대 찍는 거 아냐?  설마 제2의 imf?
한가지 재미있어 보이는 건 엔화나 유로화보다 달러의 오름세가 좀 약하다는 것.  하긴 요즘 달러가 약세라는데 아마 그 영향이 아닐까 한다.  그나저나 요즘의 대세는 유로화인지 초 강세를 달리고 있는 게 보이네.  어쩌면 미국이 잠수를 타 버리면 세계통화의 대세는 유로화가 되지 않을까 한다.  머리 썼구나 EU.


그나저나 저렇게 엔화가 미친듯이 뛰고 있으니 국내에서 수입산 서적이나 피규어 등을 구하기가 좀 빡세지겠다.  환율이 저렇게 미치고 있으니 맨 정신으로 살 수 있겠는가.  하긴 요즘은 사고 싶은 것도 안 보이긴 하지만…  연말에 십이국기가 나오면 이야기가 좀 달라지려나?  아무래도 동생에게 자주 연통을 넣어 필요한 물품을 구입해놓고 쌓아두고 있다 한꺼번에 ems로 보내던가 아니면 들고 오라고 해야할 듯 하다.  미안하다, 동생아…T_T


과연 유로화와 엔화는 어디까지 뛸까?  그 끝이 보이기는 하는 걸까?  아니면 아예 묵혀놓고 있다 다른 곳에 융통하는 게 나을까?  적지만 외화를 가지고 있다보니 이런 식으로라도 챙겨보게 되는구나, 쩝…

砂沙美에 대하여

게임은 게임, 현실은 현실
이 글은 카테고리: 일상잡담에 포함되어 있으며 태그: , , (이)가 사용되었습니다. 고유주소를 북마크하세요.

엔화가 뛰고 있구나…흑에 1개의 응답

  1. 아델라이데 님의 말:

    달러가 올랐다길래..
    올라가나보나했는데..
    달러만 올라간게 아니였군요..ㅠㅠ

    • 砂沙美 님의 말:

      외화 자체가 요즘 장난이 아니죠. 사실 미국쪽에는 달러를 약세화해야한다고 주장하는 사람이 경제권을 쥐고 있어 달러는 언제 내려갈 지 모르겠는데(게다가 미국 상황이 별로 안 좋죠, 요즘) 유로화의 경우는 더 뛸 가능성이 높다더군요. 달러가 시원치 않으니 그 대체통화로 유로화가 된다고 하는 게 맞을 겁니다. 대세는 유로화! 유로화를 모으시는 겁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