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비노기- 윈드밀 2랭크 수련완료, 그리고…

사용자 삽입 이미지잊고 있어도 시간은 흘러가는 법.  시간의 흐름에 따라 마비노기의 시즌도 흘러가는 법인가 봅니다.  4월4일즈음에 새로운 시즌이 업데이트가 되었네요.  덤으로 이벤트도 하는 모양입니다.


자이언트 여캐가 나온다는 것으로 그동안 묵혀둔 자이언트 어시카드를 사용할 때가 왔다고 판단, 잽싸게 만들고 보니 아차, 싶었던 것이 응당 “시즌 업데이트 첫날은 어딘가에 치명적인 버그가 있어 반드시 2~3시간 점검을 하게 된다”는 걸 뒤늦게 깨달은 겁니다.  일단 만들어만 두고 실행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이튿날이 되어서 나과장 맛사지 서비스 1일권을 끊은 뒤에 대대적인 점검이 없었다는 걸 알게되어 플레이하게 되었습니다.


레벨 25가 되면 도끼와 식칼(!?) 중에 아무거나 하나가 떨어진다기에 기초퀘스트를 설렁설렁 진행하면서 지내다보니 알아서 레벨이 25가 되더군요.  사실 저 레벨을 맞추기 위해 신경을 안 쓴 건 아니지만 저렇게 올라가고 보니 “보상이 너무 후한 거 아니냐?”라는 생각이 문득 들었습니다.  예상대로 잡화점이나 무기점에는 그 이상의 자이언트 여캐 전용 옷들이 추가되지 않았더군요.  맏언니인 라마쥬가 제법 많은 돈을 벌어두었었기에 은행에서 야금야금 인출하며 대충 상점표 장비를 맞춰주고 돌아다녔습니다.  자이언트의 불편한 점은 역시 기존 캐릭터의 장비를 거의 사용할 수 없다는 점이 되겠군요.  그게 특징이라면 특징이겠습니다만.
덕분에 라마쥬는 동생이 하나 더 늘어 총 셋을 부양하게 되었으며 이에 따라 울라대륙 전 도시에 동생들을 하나씩 파견하게 되었습니다.


– 티르코네일 : 라모즈(어시스턴트 자이언트)
– 던바튼 : 라무로뉴
– 반호르 : 이리슈(베이직 엘프-어시 아님)
– 이멘마하 : 라마쥬


역시 자이언트의 이름도 성계 시리즈에서 따온 것입니다만 이 이름이 어느 집의 캐릭터 이름인가는 잊었습니다…;;;  3권 후반부의 상황회의 때 나온 아브리얼의 장로 이름 중 하나였는데 말이죠.  참고로 라무로뉴도 같은 방식으로 이름을 지었지만 이리슈의 경우는 캐릭터 이름이 아닌 왕가의 이름입니다.  라마쥬는 당연하게도 성계 시리즈에서 여주인공의 할머니입니다만 현 직업의 정점에서 활발히 활동중이시기도 합니다


자이언트를 목표한 레벨까지 키우고 나니 라마쥬의 윈드밀 2랭크 수련이 문득 생각났습니다.  그래서 마침 접속해 계시던 길드의 엘레어님께 대리석 장애 갑옷을 빌렸습니다만 환장하게 등급이 내려가더군요.  생각해 둔 것은 오스나 사일의 갈색다이어울프였는데 새끼 갈다가 아닌 일반 갈다는 매우 강한이 떠버려 키아까지 옮겨 가 봤더니 그제서야 고블린이 강한 등급이 뜨는 걸 확인했습니다만 고블린만 나와주면 좋겠지만 아쳐까지 섞여서 골고루 나와주는 덕에 제대로 수련도 못하고 나오를 호출하기만 했습니다.  그럴게 어찌저찌 버티다 징징대는 소리를 했더니 엘레어님이 “마스에 한 번 가 보지 않겠느냐”고 하시기에 승낙 후, 엘레어님과 헌터님과 함께 마스에 들어갔더니 코볼트들이 죄다 매우 강한이 뜨는 난감한 사태 발생.  결국 대리석 갑옷은 돌려주고 약셋을 머리와 신발을 더 빌려 찬 후 맞췄더니 스트롱으로 맞춰지기에 그때부터 본격적으로 중앙에서 죽자고 윈드밀만 돌았습니다.  아마 네댓번 마스일반을 돌았던 거 같네요.  엘레어님 덕분에 좋은 장소를 찾았고 보조로 윈드밀 다수 강한 수련을 대충 마치고 나니 드디어 윈드밀 2랭크 수련을 모두 마칠 수 있게 되었습니다.  1랭크로 승급하려면 ap 30을 내놓으라더군요(ap먹는 괴물)
말로만 듣던 대리석 갑옷을 입어보긴 했으나 아직까지 마땅히 맞는 등급이 잘 나와주지 않아 결국 입고 있는 불편갑옷과 해의 건틀렛으로 맞추는 게 더 맞아보입니다.  물론 그만큼 등급이 깎이지 않으므로 더 센 녀석들을 맞춰야겠지만 말이지요.


이번에도 역시 아쉬웠던 것은 소문의 알상이나 키상 던젼에 구경가지 못했다는 것이었습니다.  막판에 엘레어님의 G3 던버튼 편을 모두 클리어하고 졸려 낚시만 걸어놓고 자버렸는데 이미 자이언트 여캐를 키운답시고 1일권을 예정없이 결제해버렸으니 20살엔 결제하지 않을 듯 합니다.  다음 결제일은 아마 환생하는 날이 되겠죠.  에…이번엔 좀 악착같이 ap를 모아야 하니 25살까지 버티고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굳이 접속하지 않아도 나이는 먹으니까요


지옥의 윈드밀 2랭크 수련을 도와주신 엘레어님과 헌터님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며….
대리석 갑옷 렌탈 제의를 해 주신 OO*(캐릭터이름을 비실명처리하였습니다)님께도 호의에 대한 감사를 드립니다만 실제로 즉석에서 입어보니 아직 대리석 갑옷이 제게는 맞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되어 연락을 드리지 못하게 된 점을 죄송스럽게 생각합니다(3등급이 팍 내려가는 사태)


윈드밀 2랭크 수련 완료.  이걸로 라마쥬도 던젼에 끼여 들어가도 민폐는 좀 덜하게 되겠군요.  아니, 그 전에 던젼에 갈 일이 있던가, 부터 생각해야겠습니다만.  사실 던젼을 워낙 갈 일이 없다보니 전투스킬이 요즘의 대세에 비해 형편없이 낮습니다만 마을 안에선 전투스킬이 필요할 일이 없으니 그렇게 느끼나 봅니다

砂沙美에 대하여

게임은 게임, 현실은 현실
이 글은 카테고리: 마비노기에 포함되어 있으며 태그: , , , , , , , (이)가 사용되었습니다. 고유주소를 북마크하세요.

마비노기- 윈드밀 2랭크 수련완료, 그리고…에 1개의 응답

  1. haessal 님의 말:

    증식했군요….. (겔겔겔겔)
    저도 오늘 새벽에 엘푸와 거인아가씨 1명씩 더 늘렸습니다~
    천천히 굴려봐야지요

    • 砂沙美 님의 말:

      니예, 잠자고 있는 어시카드를 부활시켰습니다. 사실 엘프카드가 하나 더 남아있긴 하지만 아직까지 인벤확보나 잔고확보를 위해 언제 부활시킬지 모르겠습니다. 음, 자이언트는 아마 이벤트 기간동안 좀 빡세게 키워두시면 뭔가 떨어진다니 그렇게 해 보심이 어떻겠습니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