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보고 있는 애니메이션들

보고 있던 몇 시리즈들은 기간이 다하여 종영을 고했고, 마지막을 향해 열심히 달려가거나 클라이막스를 향해 달려가는 작품들도 있고…  이러니저러니해도 근간에 보고 있는 애니들을 좀 정리해야 할 듯 하여 타자를 두드려 본다


1, 안젤리크 2기
– 어째 쉬엄쉬엄 진행되는 게 영 재미가 없어보였는데 결국 이번 8화에서 성수의 우주 어둠의 수호성인 프란시스 형님께서 엔쥬에게 ‘고백’이라는 사고를 치셨다.  어이 형님, 아직 주인공은 수호성들을 다 모으지도 않았고 마지막 시련도 안 받았는뎁쇼?  다짜고짜 그런 식으로 밀고 나가면 제대로 육성도 못 시키고 엔딩봐야 하잖소(버럭)  게다가 현재 전 수호성들이 모두 주인공에게 호감을 갖고 있어 주인공의 삶 자체가 성지에 남게 될 경우 꽤나 피곤해질 가능성이 높은데 댁이 그걸 다 차단할 수 있겠소?  그나저나 이거 육성 다 안 시키고 엔딩 봐 지던가?  안젤리크 스페셜의 경우는 고백보다 집이 먼저 지어지는 통에 별 수 없이 여왕이 되는 엔딩을 봤었는데 이거 원작 게임은 대체 어떤 구조였더라….-_-;;  그나저나 최근 스즈미야 하루히의 우울 캐릭터송(?)이 나온 모양이던데 그 중에서 쿈의 노래가 참으로 재미있었던 것이 작품의 ed를 편곡하여 부른 노래인데 “이 모든 원흉은 하루히니 내게 제발 이런 거 강요하지 마!”라는 신랄한 하루히 비판의 쿈이었던 것.  안젤리크의 프란시스와 하루히의 쿈의 목소리가 같아서인지 아무래도 겹쳐져 입가가 실룩실룩거리게 된다.  가깝다면야 차라리 아쿠에리온의 시리우스쪽이 좀 더 가깝지만 이건 그것도 아니라고 할 수도 없으니 애매하다고 할 수 밖에….


2, 채운국 이야기
– 결국 현재 내가 보고 있는 6권인가까지의 이야기가 되겠다.  약간 이야기를 바꿔 무난하게 넘기는 것으로 결말을 보게 되었지만 4월에 다시 재방영한다고 하니 아마 내가 갖고 있지 못한 책들이 베이스가 될 것이다.  글쎄…처음에는 원작을 못 모아서 안달이 나긴 했지만 지금은 딱 이정도로 그치는 게 다행이었을 정도로 이야기들 속에 허술함이 많이 보이는 것은 열정이 식어서이리라.  어찌보면 여성향 작품들의 공통점이라 할 수 있는 것이라 할 지도 모르겠지만 지나치게 “연애”나 “감정”중심이 되는 게 가끔은 거북할 때가 있다.  그 작품에 열중해버리면 그런 걸 잊을 수 있다지만 열정은 언젠가 식어버리는 거니까 좀 더 설정과 이야기가 튼튼한 작품이 많아 나와주면 고맙겠지만…  하긴 이런 건 소년계쪽도 별다를 게 없으려나.  여하간 해피엔딩으로 일단락되었으니 좋다고 할 수 밖에.  그나저나 이 작가, 수려를 시집보낼 생각이 있기는 한 건가…-_-;;(1권쯤에 보면 그녀가 시집갔다는 말은 없는 것 같으니 평생 독신으로 살았을지도…)  개인적으로 여성향이라고 말하기도 어렵지만 십이국기 정도의 스케일과 설정이라면 무난하겠는데, 라는 아쉬움을 가져본다


3, 슈발리에
– 한 나라의 역사(라고 하기 뭐한 야사)를 일본식으로 재해석하여 작품화한 것인데 늦게 안 덕에 한꺼번에 머릿속에 들어와서 고생했던 작품이다.  그래도 화려한 그래픽에 멋진 음악, 혼을 불태우는 듯한 성우들의 연기 등 암굴왕 이후에 가장 심취했던 작품이기도 했다.  그런데 저렇게 남의 나라 역사를 왜곡해도 상대방의 나라에 항의 안 받나 몰라-_-;;  하긴 베르사이유의 장미 역시 어린 시절의 순정계의 한 축을 담당했을 정도로 상당히 큰 영향력이었으니 이것도 그 배경이 비슷하여 탐닉했을지도 모르겠다.  결국 엄청난 나이차라고 여겨지던 로베스피에르가 결국은 로빈이 그 이름을 이어받는 것으로 끼워졌고, 리아와 막시밀리안은 루이14세의 자식이라는 것으로, 당대의 루이 15세는 왕가의 서의 예언대로 행해지지 않도록 선왕이 데려와 세운 가짜였다는 둥…  막판에 모든 걸 밝히려니 어지럽다.  그래도 간만에 감명깊은 작품을 볼 수 있어 즐거웠다는 게 포인트


4, 코드기어스 반역의 르르류 18화
– 18화의 요지는 dc인사이드의 유행어인 “형 왔다.  내가 애정이 있어 너희들을 패는 거다”라는 듯 했다.  모든 것을 계획에 넣고 실행시킨 슈나이젤의 아발론으로 흑의 기사단 폭격이나 오프닝에 잠깐 등장한 개조당한 제레미아 등.  기대하던 인물들이 서서히 표면적으로 등장하는 듯 하지만 여전히 주인공인 르르슈는 막판의 고집으로 뻘짓을 한다.  이러니 시청자들은 즐거울 수 밖에.  차라리 모든 걸 내던지로 철저히 계획대로만 행동했더라면 좋았을 것을 꼭 한 부분에 정을 개입하여 열심히 딴짓하는 걸 보니 이 얼마나 즐겁지 아니한가.  그나저나 저 오렌지의 모습은 마치 스크라이드의 카x마의 엘터 쉘브릿드가 아닌가.  들리는 소문으로 x즈x의 엘터를 그대로 써먹는다는 말도 있던데 아무리 감독이 같다 하더라도 말이다.  그럼 충격의 오렌지가 되는 건가?(푸하하하)

砂沙美에 대하여

게임은 게임, 현실은 현실
이 글은 카테고리: 애니메이션에 포함되어 있으며 태그: , , , , (이)가 사용되었습니다. 고유주소를 북마크하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